유튜브 레드 가격과 무료체험 방법을 소개 합니다.

Posted by happydaniel70
2018. 1. 31. 06:21 정보마당/스마트폰::모바일


반응형
SMALL

최근 유튜브에 의미있는 하나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유튜브 레드의 출현입니다. 일반 유튜브와 유튜브 레드의 차이점을 한마디로 말한다면 광고없이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광고 없이 동영상과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일 수 있겠지만 단지 그것만을 위해서 정액제 요금을 내야 한다면? 이건 좀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사실 유튜브를 운영 하는 구글 입장에서도 하나의 실험 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잘 알려진바대로 구글의 가장 큰 수입원은 '광고' 이며 이것을 위해서 구글은 유투브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손 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고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와 쉐어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유투브 레드의 출현은 어떤 의미에서 구글이 크리에이터와의 결별을 준비 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현재로서는 다분히 실험적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런 실험은 그닥 크게 성공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자세하게 포스팅 하기로 하고 오늘은 어쨌든 소비자 입장에서는 관심 가질만한 서비스이니 유튜브 레드의 무료체험을 통해서 유튜브 레드의 특징을 살펴 보고 유료 서비스인 만큼 가격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레드가 일반 유튜브가 다른 특징들


광고가 사라졌다 - 아마도 가장 큰 특징일듯 합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감상하다보면 중간 중간에 광고가 느닷없이 출현 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유튜브 레드 라면 이런 광고로 인한 스트레스는 받지 않아도 좋습니다.


인터넷 연결 없이 즐긴다 - 유튜브 레드에서는 인터넷이 끊기는 환경에서도 연속에서 음악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플레이가 되는 유투브는 유투브 레드가 주는 또 하나의 매력 입니다.


앱이 종료되도 플레이 된다 - 앱이 종료되고 다른 앱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음악을 종료하지 않고 백그라운드로 들으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이제 멀티태스킹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이 많으니 그닥 크게 와 닿는 부분은 아닙니다만 어째든 음악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제법 괜찮은 기능인것은 분명 합니다.





유튜브 레드 가격과 무료체험방법


유튜브 에서는 새로 출시한 유튜브 레드 서비스를 한달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명목상으로는 한달간 무료로 체험을 하고 서비스가 마음에 들면 계속 이용해 달라고 하는 소비자 체험 마케팅 이지만 사실 모든 체험 마케팅이 그러하듯이 유튜브 레드에도 꼼수가 존재 합니다. 





유튜브의 꼼수는 잠시 후에 설명을 드리고 먼저 네이버에서 유튜브를 검색 하시고 검색 화면에서 유튜브 아래의 [레드]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 해 줍니다.




위의 화면은 유튜브 레드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 입니다. 가운데에 가격과 함께 무료체험 버튼이 보입니다. 가격은 부가세를 별도로 하고 월 7,900원이니 부가세를 포함하면 8,690원이 됩니다. 


먼저 무료체험을 위해서 가운데 무료체험 버튼을 눌러 줍니다.






무료체험인데 결제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당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결제를 완료 한다고 해서 바로 돈이 빠져 나가지는 않습니다. 유튜브가 정한 기간(한달) 동안은 결제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미리 결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유튜브 레드를 무료체험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한달간으 무료 체험 기간이 지나면 유튜브는 자동으로 월 정액으로 결제를 합니다.


그렇니까, 한달간의 무료체험 기간이 지나기전에 반드시 유튜브 레드 해지신청을 해야 결제가 진행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무료체험 속에 감추어둔 유튜브의 꼼수 입니다.





유튜브는 전세계인을 상대로 서비스 하는 세계최대의 동영상,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유튜브 레드의 무료체험 신청을 하는 고객들도 어마 어마 하게 많겠죠? 그리고 8,690 원 이라는 돈은 적은 돈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큰 돈도 아닙니다. 그래서 보통 이렇게 무료체험을 신청하고 즐기다가 언제가 한달의 무료 체험 기간이 지나는지 따로 체크를 해 놓기 전에는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이렇게 본인의 의도와는 상관 없이 한달의 무료 체험 기간이 자신도 모르게 지나서 결제가 된 소비자가 전세계 유튜브를 즐기는 인구중 얼마나 될까요? 어마 어마 하지 않을까요?





어쨌든, 유튜브 에서는 단순히 광고가 없다는 사실만으로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쉽지 않을것 같으니 덤으로 이것 저것 기능을 더해서 소비자에게 유료 버전인 유튜브 레드를 사용해 보라고 소비자들을 유혹 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료결제를 할만큼의 매력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저, 무료 체험을 하시고 잊지 말고 해지신청을 하셔야 한다는 점만 강조 드리고 싶을 뿐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