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캐릭터 이름과 탄생비화 알고 계셨나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26. 16:01 정보마당/스마트폰::모바일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모모양 입니다. 몇일전에 생일이라고 친구가 쿠션 선물을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보내왔습니다. 참 선물을 받고 놀라웠던 것이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가 언제 이렇게 많은 상품에 쓰이고 있는지 궁금할 따름이였습니다. 친구가 저에게 준 선물을 네오 얼굴 쿠션 이였거든요. 이제 카카오프렌즈들이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한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또한, 요몇일 전에는 지금 현재 있는 캐릭터에서 한명의 친구가 늘어서 식구가 늘었났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캐릭터는 라이언이라고 하며 갈기가 없는 숫사자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귀여워서 쓰기만 했지 캐릭터 하나하나 탄생비화와 이름이 있었다는 사실 생각보다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는 거 같아. 오늘은 제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이름과 탄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캐릭터 이름

JAY-G(제이지 본명 : 블랙)

땅속마을 회장님이 아파서 토끼간을 찾으러 땅 위로 파견된 두더지 비밀요원이라고 합니다. 항상 땅속나라 고향에 대한 향수병이 있고, 사명의식이 투철하고 냉철해 보이고 싶으나 어리버리한것이 매력포인트 입니다. 겉모습과는 달리 외로움을 많타고 여린 감수성의 수유자 이며 힙합가수 JAY-G의 열혈팬이라고 합니다. 땅속마을에 오래 살아 햇볕을 볼 수 없어서 항상 선글라스를 끼고 다니는 것이라고 합니다.





토끼간을 찾기 위해 무지를 쫒아 다니지만 무지는 토끼가 아니라는 사실 그럼 무지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ㅎㅎ 비밀요원이지만 어리버리해서 어피치에게 삥을 뜯긴적도 있고, 오줌도 지리고 건강이 안좋은건지 체력이 약한건지 타고 있는 보드가 고속으로 달리자 멀미도 하고, 마라톤도 눈물을 흘려가면 간신히 완주 겉모습과는 다르게 참으로 약한 체력을 가지고 있는 블랙입니다.





FRODO(프로도) & NEO(네오)

개와 고양이 커플 프로도가 강아지고 네오가 고양이라고 합니다. 이모티콘에 보면 둘이 알콩달콩한 모습이 많이 보였는데 실제로 커플이였다니 프로도는 부잣집 도시 개 이지만 잡종이라는 태생에 대한 컴플렉스가 많은 캐릭터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목줄을 하고 출근을 할때에는 넥타이를 매고 다니는 것이 포인트!!





카카오프렌즈 중 유일한 여성 캐릭터인 네오 단발머리 가발에서 나는 윤기가 네오의 트레이드 마크 나 이외에는 중요한 것이 없는 도도한 성격의 고양이 자신감의 근원은 단발머리 가발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이건 믿거나 말거나? 프로도와 연애 중이지만 싸울 때는 서로 살벌하게 싸워 말리던 튜브가 겁을 먹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너무 귀여운 캐릭터 구성을 만들어 놓은 듯 합니다. 정말 카카오톡이 캐릭터 하나는 이번에 정말 알차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이렇게 탄탄하게 만들었으니 인기가 없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이겠죠? 나머지 캐릭터들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UZI(무지) & CON(콘)

제이지가 토끼인줄 알고 열심히 따라다니는 무지는 사실 호기심 많은 장난꾸러기 입니다. 토끼옷을 입고 있지만 정체는 단무지!! 토끼옷을 벗으면 부끄러움을 많이 탄다고 합니다. 제이지가 무지가 토끼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상처받을 꺼 같은 느낌이 들어요. 무지 옆에 항상 있는 정체 불명의 악어는 단무지를 무지로 키웠다고 합니다. 이제는 복숭아를 키우고 싶어서 어피치를 찾아 다닌다고 하는데 가장 비밀이 많은 캐릭터로 보여집니다.





TUBE(튜브)

겁많고 마음 약한 오리 극도의 공포를 느끼면 화난 오리로 변신을 합니다. 하얀색 오리와 초록색 오리가 동일인물 이였다는 사실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저는 사실 또치를 닮아서 타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잠시 하기도 했었습니다. 튜브는 작은 발이 컴플렉스여서 큰 오리발을 착용하며 미운오리새끼가 먼 친척벌이 된다고 합니다.





APEACH(어피치)

카톡 캐릭터 중에서 개인 적으로 가장 섹시한 캐릭터라고 생각되는 어피치는 유전자 변이로 자웅동주가 된 것을 알고 복숭아 나무에서 탈출한 악동 복숭아입니다. 섹시한 뒷태로 사람들을 매혹시키는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성겨이 매우 급하고 과격합니다. 일종의 사춘기를 겪고 이는 캐릭터이며 장난기가 많이 제이지를 괴롭히고 삥도 뜯고 튜브의 오리발을 나무 구멍 속에 숨겨버리는 등 장난기가 아주 심한 아이입니다. 

섹시한 튓태로 사람들을 매혹시키지만 성격이 매우 급하고 과격함.






마지막으로 이번에 핫한 캐릭터 RYAN(라이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기가 없는게 컴플렉스인 수사자 라이언 큰 덩치와 무뚝뚝한 표정으로 오해를 많이 사지만 사실 누구보다 여리고 섬세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믿음직스러운 조언자라고 합니다. 아프리카 둥둥섬 왕위 계승자였으나 자유로운 삶을 동경해 탈출하였고 꼬리가 길면 잡히기 때문에 꼬리가 짧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까지 카카오프렌즈 카톡 친구들 이름과 탄생된 배경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라이언의 경우 그전의 디자이너가 아닌 다른 곳에서 만들어진 아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카톡 친구들 사이에 있어도 전혀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듯 합니다.


라이언도 하루 빨리 카카오게임 프렌즈팝에 얼굴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조금 늦게 출시가 된만큼 더 많은 제품으로 다양하게 만나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