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와 잘맞는띠, 상극인띠, 쥐띠나이 띠별궁합으로 알아 봅니다.

Posted by happydaniel70
2016. 10. 4. 13:55 운세:꿈해몽:관상/띠별궁합::띠별운세


반응형
SMALL

서양에서는 별자리나 점성술을 통해서 운세를 점쳤다면 동양에서는 사주와 함께 궁합을 통해서 상호간의 조화를 연구해 왔습니다. 궁합 이라고 하는것은 운세하고는 조금은 다르면서도 또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나와 상대방간의 운과 기의 충돌과 서로 화합하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 라고 이해하면 쉬울것 같습니다.


궁합을 보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무래도 동양에서 가장 정확한 방법은 음양오행을 기초로한 사주궁합이 가장 신뢰도 높은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과는 별도로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띠별궁합 입니다.


12가지 동물의 물형을 통해서 자신이 태어난 해의 운을 기초로 운세와 궁합을 보는 것이 띠별 궁합인데 맞는 부분도 있고 안 맞는 부분 도 있습니다. 따라서, 띠별 궁합은 재미삼아 혹은 참고삼아 봐 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띠별궁합 중에서 쥐띠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쥐띠의 기본적인 성격과 나이를 통해서 쥐띠랑 잘 맞는띠와 상극인띠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쥐띠의 기본적인 성격

쥐띠는 재미있는 성격의 대표주자 라고 할만 합니다. 꾀가 많고 언제나 밝고 명랑한 품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거기에 눈치도 빠르고 애교도 많은 스타일 이어서 사교적으로 누구하고나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좋은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겁이 많고 조심성이 지나치게 많아서 과감한 결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뒤로 물러나는 경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쥐띠나이 

가장 최근에 대한민국에 태어난 쥐띠는 2008년생(9살) 가 됩니다. 이후로 쥐띠인 띠 동갑은 12년 주기 이니까 1996년생(21살), 1984년생(33살), 1972년생(45살), 1960년생(57살), 1948년생(69살), 1936년생(81살), 1924년생(93살) 까지 계실것 같습니다.


쥐띠랑 잘 맞는 띠

쥐띠와 궁합이 잘 맞아서 하는 일 마다 순조롭고 웬지 가까이 하면 서로 도움이 되는 띠는 용띠, 소띠, 원숭이 띠, 돼지띠를 들 수 있습니다.





용띠와 쥐띠 궁합 - 용띠는 변화무쌍 하고 대범하고 과감한 성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쥐띠와 만나면 쥐띠의 명랑하고 사교적인 성격을 잘 받아 주며 쥐띠가 부족한 대담한 부분을 보충해 주고 쥐띠는 이런 대범한 용띠를 믿고 따르며 의지하는 관계 형성이 됩니다.





소띠와 쥐띠 궁합 - 소띠는 특유의 포용력으로 쥐띠의 안 좋은 점들을 묵인하고 감싸주는 스타일을 가집니다. 쥐띠는 다소 이기적이며 계산적인 측면이 없지 않은데 소띠의 우직하고 너그러운 마음은 이런 쥐띠의 성격을 따뜻하게 감싸고 인정해 주므로 쥐띠가 소띠를 만나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원숭이띠와 쥐띠 궁합 - 어떤 측면에서 원숭이띠와 쥐띠는 서로 반대되는 성격의 소유자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쥐띠는 매사에 조심스럽고 경계를 게을리 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 원숭이띠는 자유분방하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반된 성격이 의외의 조화를 이루며 재미있고 창조적인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는 궁합 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돼지띠와 쥐띠 궁합 - 돼지띠와 쥐띠의 궁합을 좋은 궁합이라고 봐야하는지에 대해서는 다소 이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돼지띠와 쥐찌는 서로 충돌 하지도 않고 도움이 되지도 않는 평행선 같은 관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공동의 목표가 생긴다면 서로에게 방해가 되지 않고 자기일에 최선을 다 하는 궁합이니 결과적으로 빠르고 효과적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궁합 입니다.





쥐띠랑 상극인 띠

좋은 궁합이 있다면 반드시 좋지 않은 궁합이 있습니다. 쥐띠와 잘 맞지 않는 상극인 띠별 궁합을 가진 띠는 개띠, 양띠, 말띠를 들 수 있는데 상극인 궁합이라고 하더라도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니 그저 그 특성을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개띠와 쥐띠의 궁합 - 개띠와 쥐띠의 궁합은 모 아니면 도인 궁합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서로에게 해가 되지는 않는데 그렇다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지도 않으니 어떤 면에서는 돼지띠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함께 한다면 마치 시소처럼 한쪽이 좋아지면 다른 한쪽이 나빠지는 궁합을 보입니다. 다만, 특별한 다툼이 없으니 서로가 서로를 인정하고 경계를 잘 지킨다면 나쁘지 않은 궁합 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양띠와 쥐띠의 궁합 - 양띠와 쥐띠는 원진살이라고 표현 하기도 하는데 원진살은 특별한 이유 없이 서로를 미워 하게 되는 형국을 이야기 합니다. 따라서 쥐띠가 양띠를 만나면 특별한 이유 없이도 다툼이 발생하고 사소한 문제로 의견 대립이 많을 수 있습니다.





말띠와 쥐띠의 궁합 - 말띠와 쥐띠의 관계는 상충 이라고 표현 하는데 사사건건 부딧히고 다툼을 하게 되는 형국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다툼의 원인은 미움이 근간 이라기 보다는 서로의 추구하는 방식의 차이에서 오게 되는데 자신들의 고집이 강해서 주장을 굽히지 않으니 자연스레 다툼으로 발전 하고는 합니다. 따라서, 쥐띠가 말띠를 만난다면 끊임 없이 양보 하면서 의견 조율을 해야 그 나마 편안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쥐띠의 띠별 궁합을 통해서 쥐띠와 잘 맞는띠와 상극인 띠를 모두 알아 봤습니다. 그러나, 띠별 궁합은 어디 까지나 참고 자료일뿐 절대적인 기준은 되지 못한다는 점 다시 한번 상기 하면서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