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출연료, 재산, 연봉 어느 정도 되는 걸까?

Posted by happydaniel70
2016. 2. 5. 01:46 방송:연예:스타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하루 입니다. 우리나라 예능계에서 국민 MC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유느님 이라고 불리우는 유재석 이라는 사람 입니다. 어느 한 분야에서 '국민' 이라는 호칭이 붙는 다는 것은 그 만큼 그 분야의 성공자라는 의미도 있겠지만 한편으로 혼자 성공 했다기 보다는 그 성공의 밑거름에는 국민적 지지와 사랑이 있었다는 증거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유재석은 '국민 MC' 라는 호칭을 넘어서 '유재석 + 하느님' 의 애칭인 '유느님' 이라고 까지 물리우고 있으니 아마도 대한민국 예능 역사상 두번 다시 나오기 힘든 명실 상부한 최고의 자리에 있는 인물 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국민 MC의 계보를 보면 배추머리 김병조 선생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것 같습니다. 당시에 MBC 의 '일요일 일요일 밤에' 라는 프로그램은 방송 3사를 통틀어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 하고 있는 프로그램 이였고 여기에서 '나가놀아라~' 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킨 배추머리 김병조 선생님은 코미디언 이면서 MC 를 맡아 보시면서 국민적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 계보는 자연스럽게 요즘 다시 활발한 방송 활동을 재개 하신 '주병진' 선생님께로 이어지다가 당시에 갓 신인을 벗고 몰래 카메라를 대 히트 시키는 '이경규' 의 탄생을 견인 합니다. 그 이후 국민적 사랑을 받는 MC 는 몰래 카메라로 일약 전국구 스타가 된 '이경규' 선생닌께로 이어지는데 이 모두가 MBC 의 '일요일 일요일밤에' 라는 프로그램이 발판이 되었으니까 당시의 '일요일 일요일 밤에'는 예능계의 불루칩 같은 프로그램 이였다고 할만 합니다.






그 이후 우리 세대가 기억하는 오늘날의 유재석-강호동 구도가 형성이 되었다가 불미스러운 일로 인한 돌연 강호동의 연예계 잠정 은퇴 발언으로 결국 예능 황제의 자리는 현재의 유재석 에게 넘어와 있는 상황 입니다.


그런데, 유재석 이라는 인물을 보면 정말 대단한 자기관리와 겸손하고 진지한 노력이 그를 지탱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그의 노력과 겸손함이 있기에 결국 케이블 TV 까지 포함 한다면 10년 이상을 연예 대상을 수상 하는 연예인이라는 불멸의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 기록은 아마도 이변이 있지 않다면 2016년 년말 시상식에서도 또 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결국 언제 까지 이 기록이 이어질지 사뭇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어쨌든, 벌써 십여년 이상을 대한민국 예능계 정상에서 단 한바자국도 움직이지 않고 언제나 황제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남자 유재석은 대체 돈을 얼마나 버는 걸까? 딱 요런게 궁금해 집니다. 우리가 유재석 만큼 벌 수는 없지만 유재석의 재산에 관심이 많은 이유는 대한민국 1등 이라는 사람의 레벨이 궁금해 지는 것이기 때문 아닐까요?






그리고, 원래 이런 분야는 딱히 누가 1등이야 라고 말하기 쉽지 않은데 위에 설명 드린 것처럼 대한민국의 예능계는 참 쉽습니다. 저 남자 유재석이 그냥 1등 인겁니다. 설명도 필요 없고 검증도 증거도 필요 없습니다. 누구나 다 인정하는 그냥 유재석 이라는 남자가 대한민국 에서는 1등인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대체 저 분야의 1등은 도대체 얼마나 벌까? 궁금해 집니다.


유재석의 출연료는 고정 출연의 경우 회당 1,500만원을 상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방송가에서는 각 분야별로 등급제도가 적용이 되도록 되어 있는데 사실상 유재석 정도면 열외 입니다. 등급과는 전혀 무관 하게 방송사와 협상을 통한 계약을 하고 있는 것이 관례 입니다.


다만, 유재석이 워낙 이런 분야에서는 욕심 부리지 않고 무리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 하기 때문에 최고 이면서도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 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옵션이나 대우가 존재할 가능성은 충분 하지만 대체적으로 회당 출연료는 1,500만원을 상회 하는 것으로 예측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략 케이블 TV 까지 모두 포함 한다면 현재 유재석이 고정 출연중인 프로그램은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런닝맨, 무한도전 등을 포함 하여 대략 6~7편이 됩니다. 최근에도 종편에서 한두 프로그램이 증가할것 같은데 중간에 또 없어지기도 하니까 년간 고정 프로그램은 대략 이 정도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에 CF 출연료가 수입에 포함이 되어야 하는데 CF 출연료야 말로 알려진 바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추측으로는 유재석 정도라면 단발에 억대를 받는 것은 당연하게 받아 들여 지기 때문에 년간 출연 하는 CF 가 대략 5편 정도 된다고 보면 CF 수입도 어느 정도는 윤곽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계산한 유재석의 연봉(?) 엄밀히 말해서 급여를 받지 않으니 연봉 이라기 보다는 년간 수입 이라고 할 수 있는데 년간 수입은 70억 이상은 충분 한듯 보입니다. 거기에 눈에 보이지 않는 수입과 밝혀 지지 않는 각종 행사등의 수입을 모두 합친다면 적게 잡아도 대략 100억대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런 수입을 만들어 주는 레벨이 된지가 벌써 십수년 이라고 하면 그의 재산은? 아무리 재테크를 못하는 바보라고 할지라도 무리 하지 않고 과소비 하지 않고 항상 겸손하고 자기 관리 철저한 유재석의 성격에 비추어 볼때 재산을 탕진 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그러면 그의 재산은? 음,, 정확하게 밝혀진것은 없지만 엄청 많은것은 정말 확실합니다..^^; 


우리사회가 소위 '부' 를 바라보는 시각이 이중적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부'를 부러워 하면서도 이미 '부' 를 가지고 있는 '부자' 들에게는 반감을 가지고 있다는 말인데 그것은 아마도 '부의 정당성' 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 같습니다.


그러나, 유재석 에게 만큼은 아낌 없이 박수를 보내 주고 싶습니다. 자기 혼자만의 힘으로 끊임없이 아픔을 딛고 도전 하고 또 도전하는 인고의 세월끝에 이룩한 그의 위치나 '부' 는 부럽기도 하지만 충분히 칭찬 받아야 하고 박수를 받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데뷔 시절 유재석의 별명은 모두 다 아는 것처럼 메뚜기 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의 별명은 메뚜기 입니다. 우리 속담에 메뚜기도 한철이라는 말이 있는데 유재석의 '한철'은 어찌된 영문인지 끝날줄을 모르고 그의 인기도 식을 줄을 모릅니다. 어쩌면 유재석의 메뚜기 철은 지금 부터가 시작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