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좋은 생활습관 3가지

Posted by happydaniel70
2016. 4. 25. 20:06 정보마당/건강상식


반응형
SMALL

현대인의 모든 병은 스트레스로부터 시작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만큼 현대 사회는 영양학적으로도 좋아지고 의학적으로도 장족의 발전을 했지만 반면에 이런 생활을 유지 하기 위해서 겪어야 하는 스트레스의 무게 때문에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 장기적이고 과도한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떨어 뜨리는 결정적인 요인이 되어서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 발생하는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이시라면 누구나 다 공감하시겠지만 일주일 중 가장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날은 단연코 월요일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월요병 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월요일이 되면 특히 지치기 쉽고 무기력해 지며 심한 경우는 두통에 시달리기도 하고 집중력 저하로 인해서 업무 효율도 떨어지는 현상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런 월요병 증상은 기분학상 그렇게 느껴 지는 부분도 있겠지만 의학적으로도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월요일이 주는 중압감이 평소 보다 적게는 10% 에서 많게는 30% 까지 스트레스를 높게 느끼게 만든다고 합니다.


솔직히 비단 월요일 뿐이겠습니까 마는 어찌 되었든 만성적인 스트레스에 괴로움을 당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좋은 생활습관 3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첫째, 요구르트를 먹어라

우리가 흔히 장 건강을 위해서 챙겨 먹는 요구르트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스트레스는 의학적으로는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 발생이 되게 되는데 면역력과 직접적으로 연관 되어 있는 신체 기관이 장이며 결국 장의 건강을 좋게 해 주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요구르트 속의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를 늘리는 것이 장 건강은 물론이고 스트레스를 적절히 감소 시켜 주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둘째, 큰 소리로 노래를 불러라

요 부분은 우리 나라 사람들이 참 잘하고 있는 부분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나라 사람 처럼 노래 부르기를 좋아 하는 민족이 없다고 하죠? 저녁을 먹고 2차로 맥주 라도 한잔 하고 나면 당연한 것처럼 노래방으로 고고싱?


그런데, 정말 이렇게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앞으로는 더더욱 노래방을 사랑 해야할것 같네요. 굳이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면 노래방에 가서 크게 노래를 부르고 속이 시원해 지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죠?


실제로 합창단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는 본인들의 삶의 질을 훨씬 더 좋게 느낄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더 좋다고 하니 음악과 노래가 우리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정말 대단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셋째, 조명을 은은하게 바꿔라

세번째 드리는 마지막 생활습관은 너무 밝은 조명을 은은하고 편안한 조명으로 바꿔라 라는 점 입니다. 우리 신체는 눈과 귀로써 많은 정보를 습득 하게 되는데 우리가 흔히 귀에 들리는 소음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반응을하고 피곤 하다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날이면 조용한 곳에서 쉬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 의외로 조명의 밝기에 대해서는 조금 둔감함 편 입니다.


눈 역시 우리 신체를 각성 시키고 뇌를 자극하는 중요한 통로 이기 때문에 아주 밝은 조명 보다는 독서 라든가 작업을 하기 위해서 라든가 등의 특별한 이유가 아니라면 조금은 은은한 조명으로 바꾸어서 눈으로 들어 오는 자극을 줄여 주는 것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좋은 생활 습관 3가지를 살펴 봤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조명에 관한 습관은 TV나 스마트폰을 자제 하지 않는 이상 도움이 되기 힘든 습관 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스트레스 많이 받는 월요일 오늘 하루 쯤 TV나 스마트폰 하고 이병을 해 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 까요?



반응형
LIST